공익기부
공익기부 소개 이미지

타이틀 상상트리

시민사회 중간조직 광주 NGO 시민재단의 기부 플랫폼 ‘상상 트리’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갈등을 중재, 조정하는 시민활동을 응원합니다. 공익목적의 시민활동을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공동체의 발전을 추동하고 민주, 인권, 평화의 공동체를 만드는데 기여합니다. 우리 재단은 2009년 7월 출범 이래 NGO센터를 통해서 시민을 교육시키고 활동가를 발굴하고 다양한 시민활동과 비영리조직을 지원해 지역사회의 사회적 자본을 키우는데 힘써왔습니다.
우리는 향약, 두레, 계와 같은 상부상조의 정신문화적 유산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도 정의로움과 공동체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했던 역사적 유산을 갖고 있습니다. 어렵고 힘들 때 온 시민이 나서서 십시일반, 주먹밥 정신으로 나눈 해방광주 공동체의 기억, 그리고 어렵고 힘든 국난의 시기마다 의롭게 뭉쳤던 의병의 역사에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주민과 함께 행동했던 소중한 풀뿌리 시민활동의 유산을 갖고 있습니다.

타이틀 상상트리

2017년 개통한 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비영리영역의 시민활동조직이 본인들의 공익활동 아이디어를 홍보하고 시민들은 아이디어를 응원하는 프로젝트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 과정에 함께할 수 있습니다. 시민들은 소액의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고 또 변화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부금은 지역발전을 주도하는 비영리조직을 위해, 또는 지역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공익활동가에게 전달되며, 연말 기부금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한땀한땀 모둔 주먹밥 정신은 세계 인권과 평화, 민주주의의 상징이 됐습니다. 시민자치는 시민스스로 시민활동을 통해서 이뤄집니다. 작은 힘이 모여 시민활동을 지지하고 시민활동이 커지면 시민의 권리가 확장되고 성장합니다. 시민의 권리가 커지면 지역사회의 주인다운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그 거대한 흐름을 소액기부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 상상트리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형태의 비영리조직이 있습니다. 사회복지기관, 시민단체, 시민모임, 동아리, 온라인동호회 등 저마다 공익적 가치를 지향하고 시민들이 모여 지역사회의 미래를 고민하는 다양한 결사체가 있습니다. 거대한 변화는 작은 도전에서 시작됩니다. 그 작은 도전을 지역에서 시작하고자 합니다. 지역 스스로 지역의 운명을 개척하는 온라인 크라우드펀딩에 시민여러분의 작은 정성 하나하나가 모이면 변화는 가능합니다.
지역사회의 건강한 변화를 응원하는 시민, 작은 도전을 준비하는 모든 시민에게 열려 있습니다. 지금 도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