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아동들의 나눔 수업 강사비를 지원해주세요.

총 목표모집금액 5,000,000 원

현재 모집금액 5,360,000 원 (기부 67 명)

남은 시간 종료

시작일 2019-05-31 00:00:00

마감일 2019-07-10 23:59:00

달성현황 107.20%

주소

(62058) 광주 서구 풍암2로 2, 4층  (풍암동, 롯데슈퍼센터)

기부자 목록

이름 주소 기부 참여비율
정* 50,000 원 1.03 %
박** 광주 남구 50,000 원 1.03 %
김** 10,000 원 0.23 %
남** 광주 남구 200,000 원 4.03 %
최** 200,000 원 4.03 %
정** 50,000 원 1.03 %
김** 50,000 원 1.03 %
최** 200,000 원 4.03 %
n** 300,000 원 6.03 %
김** 광주 북구 200,000 원 4.03 %
하*** 60,000 원 1.23 %
강** 50,000 원 1.03 %
배** 30,000 원 0.63 %
봉** 광주 서구 50,000 원 1.03 %
최** 50,000 원 1.03 %
최** 50,000 원 1.03 %
최** 50,000 원 1.03 %
황** 200,000 원 4.03 %
김** 50,000 원 1.03 %
200,000 원 4.03 %
정** 50,000 원 1.03 %
송** 50,000 원 1.03 %
송** 50,000 원 1.03 %
이** 100,000 원 2.03 %
류** 50,000 원 1.03 %
최** 100,000 원 2.03 %
임** 50,000 원 1.03 %
이** 100,000 원 2.03 %
안** 50,000 원 1.03 %
이** 100,000 원 2.03 %
이** 100,000 원 2.03 %
오** 100,000 원 2.03 %
황** 20,000 원 0.43 %
황** 30,000 원 0.63 %
홍** 50,000 원 1.03 %
이*** 50,000 원 1.03 %
황** 100,000 원 2.03 %
홍** 50,000 원 1.03 %
손** 50,000 원 1.03 %
강** 50,000 원 1.03 %
조** 50,000 원 1.03 %
김** 50,000 원 1.03 %
임** 광주 광산구 50,000 원 1.03 %
황** 100,000 원 2.03 %
윤** 100,000 원 2.03 %
정** 100,000 원 2.03 %
오** 20,000 원 0.43 %
정** 100,000 원 2.03 %
황** 100,000 원 2.03 %
김** 100,000 원 2.03 %
민** 20,000 원 0.43 %
오***** 100,000 원 2.03 %
최** 20,000 원 0.43 %
서** 50,000 원 1.03 %
하** 50,000 원 1.03 %
강* 50,000 원 1.03 %
김** 200,000 원 4.03 %
이** 200,000 원 4.03 %
고** 50,000 원 1.03 %
양** 50,000 원 1.03 %
강** 100,000 원 2.03 %
정** 50,000 원 1.03 %
이** 전남 광양시 50,000 원 1.03 %
서** 50,000 원 1.03 %
1* 50,000 원 1.03 %
5 50,000 원 1.03 %
4 50,000 원 1.03 %

공교육이 놓치고 있는 아이들

(사)제3지대 교육 실험실 파랑이 계획한 프로젝트는 나눔 교사 강사비 지원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가장 소외받고 있는 대상의 아이들을 고려인, 다문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로 보고 장기적으로 그들의 교육을 지원하고 성인이 될 때까지 잘 정착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에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은 나눔 교사를 4개월간의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하였고, 그들을 광주광역시 전 지역에 파견하여 수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에 나눔 교사 활동비가 절실히 필요하다. 

2019년 연말까지의 목표는 광주 10개 센터, 100명의 아이들을 만나고 수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2019년 05월 현재 3개 지역 30명의 아이들과 만나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6월부터는 추가 5개 지역 50명의 아이들과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후 6월 중 2개 지역 아동센터의 미팅을 거친 후 추가 20명의 아이들과의 수업을 진행하여 2019년 총 100명의 아이들과 수업을 진행 할 것입니다. 

(사)제3지대 교육 실험실 파랑이 함께 하고자 하는 저소득층 아이들은 책을 접할 기회도 적고, 올곧게 자기화하여 읽는 방법도 서툽니다. 저소득층 아이들은 안타깝게도 교육을 받는 기회가 제한적이고,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건도 안 됩니다. 물질적·정신적 지지자의 기반이 약합니다. 학교 수업이 끝나면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은 내실화된 교사를 통한 질적·양적 수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 프로젝트가 저소득층 아이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정신적 돌봄이 역할, 우리 사회에 한 성원으로 정착하는데 기여할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교육에 대한 욕구가 있음에도, 교육적 영향을 가지고 있음에도,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40대 이상의 여성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제3지대 교육 실험실 파랑이 계획한 프로젝트는 나눔 교사 강사비 지원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가장 소외받고 있는 대상의 아이들을 고려인, 다문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로 보고 장기적으로 그들의 교육을 지원하고 성인이 될 때까지 잘 정착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에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은 나눔 교사를 4개월간의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하였고, 그들을 광주광역시 전 지역에 파견하여 수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에 나눔 교사 활동비가 절실히 필요하다.

2019년 연말까지의 목표는 광주 10개 센터, 100명의 아이들을 만나고 수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2019년 05월 현재 3개 지역 30명의 아이들과 만나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6월부터는 추가 5개 지역 50명의 아이들과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후 6월 중 2개 지역 아동센터의 미팅을 거친 후 추가 20명의 아이들과의 수업을 진행하여 2019년 총 100명의 아이들과 수업을 진행 할 것입니다.

(사)제3지대 교육 실험실 파랑이 함께 하고자 하는 저소득층 아이들은 책을 접할 기회도 적고, 올곧게 자기화하여 읽는 방법도 서툽니다. 저소득층 아이들은 안타깝게도 교육을 받는 기회가 제한적이고,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건도 안 됩니다. 물질적·정신적 지지자의 기반이 약합니다. 학교 수업이 끝나면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은 내실화된 교사를 통한 질적·양적 수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 프로젝트가 저소득층 아이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정신적 돌봄이 역할, 우리 사회에 한 성원으로 정착하는데 기여할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교육에 대한 욕구가 있음에도, 교육적 영향을 가지고 있음에도,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40대 이상의 여성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유의 힘 키우기, 생각깨우기 수업을 통한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교육

급격한 사회의 변화와 4차산업혁명을 목전에 둔 우리 아동, 청소년들은 사상 최대의 취업난 속에서 여전히 20세기의 교육을 받으며, 인간으로서 주체성과 미래에 대한 개척 의지를 고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은 우리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미래인재로서 역량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연구하면서 이를 진작시키기 위한 제반 활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아동, 청소년들이 교육·문화·체험을 통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도록 하며, 혁신적인 진로·직업 교육 모델을 제시하여 젊은이들이 자신과 인류의 미래를 위하여 창의적인 도전을 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기성세대와 아동, 청소년, 청년이 국가와 지역 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꿈꾸며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프로그램 모델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일차적 노력으로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은 2018년 9월부터 고려인, 다문화가정,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나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다양한 나눔 수업을 위해, 역량과 나눔에 대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40대 이상의 여성의 대상으로 2018.12월부터는 나눔 교사 활동가 아카데미를 4개월간 진행하여 9명의 나눔 교사를 양성하였습니다. 2019년 3월부터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저소득층 아이들 대상 봉사 활동 동아리를 만들어 고려인, 다문화가정, 아동센터 아이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나눔에 대한 가치공유와 수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나눔 교사를 대상으로 매달 지속적인 독서 소모임과 수업 연구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급격한 사회의 변화와 4차산업혁명을 목전에 둔 우리 아동, 청소년들은 사상 최대의 취업난 속에서 여전히 20세기의 교육을 받으며, 인간으로서 주체성과 미래에 대한 개척 의지를 고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은 우리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미래인재로서 역량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연구하면서 이를 진작시키기 위한 제반 활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아동, 청소년들이 교육·문화·체험을 통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도록 하며, 혁신적인 진로·직업 교육 모델을 제시하여 젊은이들이 자신과 인류의 미래를 위하여 창의적인 도전을 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기성세대와 아동, 청소년, 청년이 국가와 지역 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꿈꾸며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프로그램 모델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일차적 노력으로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은 2018년 9월부터 고려인, 다문화가정,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나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다양한 나눔 수업을 위해, 역량과 나눔에 대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40대 이상의 여성의 대상으로 2018.12월부터는 나눔 교사 활동가 아카데미를 4개월간 진행하여 9명의 나눔 교사를 양성하였습니다. 2019년 3월부터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저소득층 아이들 대상 봉사 활동 동아리를 만들어 고려인, 다문화가정, 아동센터 아이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나눔에 대한 가치공유와 수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나눔 교사를 대상으로 매달 지속적인 독서 소모임과 수업 연구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어교육을 통한 아이들의 상상력 극대화하기

(사)제3지대 교육 실험실 파랑의 가치와 사고를 공유하는 단체와 연계하여 저소득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미 구성된 고려인 아이들 대상 저, 중학년 2팀, 사직아동센터 1팀, 무지개 아동센터 저, 중학년 2팀,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을 통해 연결되는 5개 아동센터 5팀을 대상으로 나눔 교사 활동가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9명의 나눔 교사를 파견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이 자체 개발한 독서·토론·글쓰기 프로그램을 학년별로 배치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은 각 학년 별 주제를 잡아 토론하고 글쓰기로 연결되는 에세이 수업과 선정된 책을 읽고 토론한 후 글쓰기로 연결하는 독서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학년 별 도서는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에서 사고의 수준에 맞는 책들로 엄격하게 선별하여 배치하였습니다. 저학년은 그림동화책과 옛이야기 중심, 중학년은 동서양의 고전과 위인전 중심, 고학년은 역사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소득층 아이들과 도서(새 책 또는 중고 책) 가격기준으로 100권의 책을 구입하여 함께 읽는 동안, 책 읽기 방법을 새롭게 배울 수 있으며, 책을 통한 생각 능력이 넓어질 것입니다.(책 읽기 능력 향상, 편협한 책 읽기에서 다양한 책 읽기로의 변화, 많은 책을 읽고 소화할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 아이들이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독서·토론·글쓰기 수업을 통해, 지식의 영역이 넓어질 것이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발표하고 토론하면서 자아 성찰의 기회, 넓어진 생각을 글로 표현해 냄으로서 언어의 능력 향상과 생각을 글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언어능력 향상, 글을 통한 자신의 생각 표현하는 능력 고취, 현대 사회에서 꼭 필요한 발표 및 토론 능력을 갖게 됩니다.) 저소득층 아이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교육에서 차별받고 있었던 부분이, 질적인 수업을 통해 해소되는 결과를 갖게 될 것입니다. 

교육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내적 고민들도 수업을 통해 발로하고 자연스럽게 해소되는 결과를 갖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가진 역량을 수업을 통해 표출하고, 자신감을 갖게 되면서 또래에서 소외되는 문제도 어느 정도 해소될 것입니다.(차별과 소외의 개념에서 함께 하는 공동체로의 개념으로 의식 변화가 이루어지고, 우리 사회에 소속된 하나의 개체로서 자아존중감 형성하게 됩니다.) 가지고 있는 역량은 있으나 사회의 진입이 어려웠던 40대 이상의 여성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지원이 가능합니다.(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가정의 경제적 지원을 가능합니다.)
(사)제3지대 교육 실험실 파랑의 가치와 사고를 공유하는 단체와 연계하여 저소득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미 구성된 고려인 아이들 대상 저, 중학년 2팀, 사직아동센터 1팀, 무지개 아동센터 저, 중학년 2팀,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을 통해 연결되는 5개 아동센터 5팀을 대상으로 나눔 교사 활동가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9명의 나눔 교사를 파견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이 자체 개발한 독서·토론·글쓰기 프로그램을 학년별로 배치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은 각 학년 별 주제를 잡아 토론하고 글쓰기로 연결되는 에세이 수업과 선정된 책을 읽고 토론한 후 글쓰기로 연결하는 독서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학년 별 도서는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에서 사고의 수준에 맞는 책들로 엄격하게 선별하여 배치하였습니다. 저학년은 그림동화책과 옛이야기 중심, 중학년은 동서양의 고전과 위인전 중심, 고학년은 역사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소득층 아이들과 도서(새 책 또는 중고 책) 가격기준으로 100권의 책을 구입하여 함께 읽는 동안, 책 읽기 방법을 새롭게 배울 수 있으며, 책을 통한 생각 능력이 넓어질 것입니다.(책 읽기 능력 향상, 편협한 책 읽기에서 다양한 책 읽기로의 변화, 많은 책을 읽고 소화할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 아이들이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독서·토론·글쓰기 수업을 통해, 지식의 영역이 넓어질 것이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발표하고 토론하면서 자아 성찰의 기회, 넓어진 생각을 글로 표현해 냄으로서 언어의 능력 향상과 생각을 글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언어능력 향상, 글을 통한 자신의 생각 표현하는 능력 고취, 현대 사회에서 꼭 필요한 발표 및 토론 능력을 갖게 됩니다.) 저소득층 아이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교육에서 차별받고 있었던 부분이, 질적인 수업을 통해 해소되는 결과를 갖게 될 것입니다.

교육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내적 고민들도 수업을 통해 발로하고 자연스럽게 해소되는 결과를 갖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가진 역량을 수업을 통해 표출하고, 자신감을 갖게 되면서 또래에서 소외되는 문제도 어느 정도 해소될 것입니다.(차별과 소외의 개념에서 함께 하는 공동체로의 개념으로 의식 변화가 이루어지고, 우리 사회에 소속된 하나의 개체로서 자아존중감 형성하게 됩니다.) 가지고 있는 역량은 있으나 사회의 진입이 어려웠던 40대 이상의 여성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지원이 가능합니다.(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가정의 경제적 지원을 가능합니다.)

아이들을 지도하는 강사비로 사용하겠습니다.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의 나눔 수업은 주 1회, 60~90분 수업이며 한 달에 4회 수업을 기준으로 합니다. 모금액의 70%는 나눔 교사 강사비로 사용될 것입니다. 나눔 수업에 필요한 교재는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에서 자체 연구·개발한 프로그램으로 교육되어지고, 이 교재는 칼라 재본을 통해 아이들에게 제공됩니다. 이에 모금액의 10%는 나눔 수업 교재 제작비로 사용됩니다.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에서 진행되는 나눔 수업은 책을 매개로 한 수업입니다.

 책을 읽고 토론을 한 후 글쓰기로 이어지고 발표로 최종 마무리되어집니다. 이에 아동들이 읽어야 할 책이 수업 전 미리 제공되어야 합니다. 책 구입의 무담 또한 나눔 수업 아동들에게 전가 할  수 없습니다. 모금액의 나머지 20%는 나눔 수업을 위한 도서 구입비로 사용될 것입니다.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의 나눔 수업은 주 1회, 60~90분 수업이며 한 달에 4회 수업을 기준으로 합니다. 모금액의 70%는 나눔 교사 강사비로 사용될 것입니다. 나눔 수업에 필요한 교재는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에서 자체 연구·개발한 프로그램으로 교육되어지고, 이 교재는 칼라 재본을 통해 아이들에게 제공됩니다. 이에 모금액의 10%는 나눔 수업 교재 제작비로 사용됩니다. (사)제3지대교육 실험실 파랑에서 진행되는 나눔 수업은 책을 매개로 한 수업입니다.

책을 읽고 토론을 한 후 글쓰기로 이어지고 발표로 최종 마무리되어집니다. 이에 아동들이 읽어야 할 책이 수업 전 미리 제공되어야 합니다. 책 구입의 무담 또한 나눔 수업 아동들에게 전가 할 수 없습니다. 모금액의 나머지 20%는 나눔 수업을 위한 도서 구입비로 사용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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